메뉴 건너뛰기

MKTAA

소식/공지

인사말씀

관리자 2016.07.04 10:56 조회 수 : 592

 

 

시카고를 중심으로 한 미중서부 한국전통예술인 협회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현재까지  우리의 전통 문화 예술의 보급과 전수를 위하여 수고를 아끼지 아니한 문화 단체 입니다. 한국의 문화와 우리 민족의 고유한 정신을 발전 계승 시키면서 자랑스러운 민족의 유산을 지켜나간 귀중한 문화 단체 입니다. 지금까지 협회를 위하여 수고해 주신 모든 협회분 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전통이란 전해 내려 오는 계통, 즉 후세에 계승된 과거의 생활양식과 문화, 제도와 이념이라고 합니다. 우리민족의 문화를 유지, 보존하는 것은 주체성을 가지기 위해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그러나 현대는, 정보가 수없이 쏫아지는 시간속에서 급속히 사라져 가는 것이 전통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국을 떠난 머나먼 이땅에서 우리 선조들의 맥과 혼을 놓지 않고 사랑하고있는 우리는 스스로 작은 애국자의 길을 가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저는 전통은 옛 것이라하여, 그 자리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이어져 갈때 더욱 아름다운 빛을 발한다고 생각하며, 그 빛을 더욱 발하게 해야하는 역활은 현대에 공존하는 후손들이 해야 할 일이며, 바로 지금 우리의 의무입니다. 내 나라가 아닌 타향에서 살고 있는우리에게는 주체성을 가지기 위한 가장 가치있는 일이며 이땅에서 살고있는 우리의 2세, 3세에게 들려주며, 보여 줄 수 있고, 체험하게 할 수 있는 자랑스러운 어머니 나라의 유산이라 생각 합니다. 우리의 가락에, 우리의 몸짓에, 우리의 색깔에 우리는 울고 웃으며 서로 가슴으로 공감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내 나라, 조국의 것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림을 공부한 예술인이라는 공통분모로 부족한 저에게 맡겨주신 전통예술인협회의 중책이 얼마나 엄청난 임무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루어 놓은 업적에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미중서부 전통예술인협회 회장 조향숙 배상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 인사말씀 2016.07.04 592
위로